라이브러리와 확장 FAQ

목차

일반 라이브러리 관련 질문

작업 X를 수행할 모듈이나 응용 프로그램을 어떻게 찾습니까?

관련 표준 라이브러리 모듈이 있는지 라이브러리 레퍼런스를 확인하십시오. (결국에는 표준 라이브러리에 있는 내용을 배우고 이 단계를 건너뛸 수 있게 됩니다.)

제삼자 패키지의 경우 파이썬 패키지 색인을 검색하거나 구글 또는 다른 웹 검색 엔진을 사용해보십시오. "Python"에 관심 있는 주제에 관한 한두 개의 키워드를 더해 검색하면 보통 도움이 될만한 것을 찾게 될 것입니다.

math.py (socket.py, regex.py 등) 소스 파일은 어디에 있습니까?

모듈의 소스 파일을 찾을 수 없으면 C, C++ 또는 기타 컴파일된 언어로 구현된 내장이나 동적으로 로드된 모듈일 수 있습니다. 이 경우 소스 파일이 없거나 C 소스 디렉터리(파이썬 경로에 없는)의 mathmodule.c와 같은 파일일 수 있습니다.

파이썬에는 (적어도) 세 가지 종류의 모듈이 있습니다:

  1. 파이썬으로 작성된 모듈 (.py);

  2. C로 작성되고 동적으로 로드되는 모듈 (.dll, .pyd, .so, .sl 등);

  3. C로 작성되고 인터프리터와 링크된 모듈; 이 목록을 얻으려면, 다음을 입력하십시오:

    import sys
    print(sys.builtin_module_names)
    

유닉스에서 파이썬 스크립트를 실행 파일로 만들려면 어떻게 해야 합니까?

두 가지를 해야 합니다: 스크립트 파일의 모드는 실행 가능해야 하고 첫 번째 줄은 #!로 시작하고 그 뒤에 파이썬 인터프리터 경로가 있어야 합니다.

첫 번째는 chmod +x scriptfile이나 아마도 chmod 755 scriptfile을 실행하여 수행됩니다.

두 번째는 여러 가지 방법으로 수행 할 수 있습니다. 가장 간단한 방법은 다음과 같은 줄을

#!/usr/local/bin/python

파이썬 인터프리터가 플랫폼에 설치된 경로 이름을 사용하여 파일의 첫 번째 줄로 작성하는 것입니다.

스크립트가 파이썬 인터프리터가 있는 위치와 독립적으로 되도록 하려면, env 프로그램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파이썬 인터프리터가 사용자 PATH의 디렉터리에 있다고 가정하면, 거의 모든 유닉스 변형이 다음을 지원합니다:

#!/usr/bin/env python

이것을 CGI 스크립트에 적용하지 마십시오. CGI 스크립트의 PATH 변수는 종종 최소한이라서, 인터프리터의 실제 절대 경로명을 사용해야 합니다.

때때로, 사용자 환경이 가득 차서 /usr/bin/env 프로그램이 실패합니다; 또는 env 프로그램이 아예 없습니다. 이 경우, 다음과 같은 핵을 시도할 수 있습니다 (Alex Rezinsky의 기법입니다):

#! /bin/sh
""":"
exec python $0 ${1+"$@"}
"""

작은 단점은 이것이 스크립트의 __doc__ 문자열을 정의한다는 것입니다. 그러나, 다음을 추가하여 문제를 해결할 수 있습니다

__doc__ = """...Whatever..."""

파이썬 용 curses/termcap 패키지가 있습니까?

유닉스 변형의 경우: 표준 파이썬 소스 배포판은 기본적으로 컴파일되지는 않지만, Modules 서브 디렉터리에 curses 모듈을 포함합니다. (윈도우 배포판에서는 사용할 수 없습니다 -- 윈도우용 curses 모듈은 없습니다.)

curses 모듈은 기본 curses 기능뿐만 아니라 색상, 대체 문자 집합 지원, 패드 및 마우스 지원과 같은 ncurses와 SYSV curses의 많은 추가 기능을 지원합니다. 이는 모듈이 BSD curses만 있는 운영 체제와 호환되지 않음을 뜻하지만, 현재 유지 보수되는 OS들은 어느 것도 이 범주에 속하지 않는 것 같습니다.

윈도우의 경우: consolelib 모듈을 사용하십시오.

파이썬에 C의 onexit()와 동등한 것이 있습니까?

atexit 모듈은 C의 onexit()와 유사한 등록 함수를 제공합니다.

시그널 처리기가 작동하지 않는 이유는 무엇입니까?

가장 흔한 문제점은 시그널 처리기가 잘못된 인자 목록으로 선언되는 것입니다. 이렇게 호출됩니다

handler(signum, frame)

따라서 두 개의 매개 변수로 선언해야 합니다:

def handler(signum, frame):
    ...

일반적인 작업

파이썬 프로그램이나 컴포넌트를 어떻게 테스트합니까?

파이썬에는 두 가지 테스트 프레임워크가 있습니다. doctest 모듈은 모듈의 독스트링에 있는 예제를 찾고 실행한 후, 출력을 독스트링에 제공된 예상 출력과 비교합니다.

unittest 모듈은 Java와 Smalltalk 테스트 프레임 워크에서 모델링 된 더 멋진 테스트 프레임워크입니다.

테스트를 더 쉽게 하려면, 여러분의 프로그램에 좋은 모듈식 디자인을 사용해야 합니다. 프로그램은 거의 모든 기능을 함수나 클래스 메서드로 캡슐화해야 합니다 -- 그리고 이는 때로 프로그램을 더 빠르게 실행하는 놀라운 효과가 있습니다 (지역 변수 액세스가 전역 액세스보다 빠르기 때문에). 또한 프로그램은 전역 변수를 변경하는 것에 의존하지 않아야 합니다, 이렇게 하면 테스트하기가 훨씬 어렵기 때문입니다.

프로그램의 "전역 메인 논리"는 다음과 같은 코드를

if __name__ == "__main__":
    main_logic()

프로그램의 메인 모듈 하단에 넣는 것처럼 간단할 수 있습니다.

일단 프로그램이 다루기 쉬운 함수와 클래스 동작의 모음으로 구성되면, 이 동작을 검사하는 테스트 함수를 작성해야 합니다. 일련의 테스트를 자동화하는 테스트 스위트는 각 모듈과 연관될 수 있습니다. 이것은 많은 작업처럼 들리지만, 파이썬이 아주 간결하고 유연하기 때문에 놀랍도록 쉽습니다. "프로덕션 코드"와 함께 테스트 함수를 작성하여 코딩을 훨씬 더 즐겁고 재미있게 만들 수 있습니다. 버그를 쉽게 찾고 결함을 조기에 발견할 수 있기 때문입니다.

프로그램의 메인 모듈이 아닌 "지원 모듈"에는 모듈의 자체 테스트가 포함될 수 있습니다.

if __name__ == "__main__":
    self_test()

복잡한 외부 인터페이스와 상호 작용하는 프로그램조차도 파이썬으로 구현된 "가짜" 인터페이스를 사용하여 외부 인터페이스를 사용할 수 없을 때 테스트할 수 있습니다.

독스트링으로 설명서를 어떻게 만듭니까?

pydoc 모듈은 파이썬 소스 코드의 독스트링에서 HTML을 만들 수 있습니다. 순수하게 독스트링에서 API 설명서를 만드는 대안은 epydoc입니다. Sphinx도 독스트링 내용을 포함할 수 있습니다.

한 번에 하나의 키 입력을 받는 방법은 무엇입니까?

유닉스 변형에는 몇 가지 해결책이 있습니다. curses를 사용하여 이 작업을 수행하는 것은 간단하지만, curses는 배우기에 상당히 큰 모듈입니다.

스레드

스레드를 사용하여 어떻게 프로그래밍합니까?

_thread 모듈이 아닌 threading 모듈을 사용하십시오. threading 모듈은 _thread 모듈이 제공하는 저수준 프리미티브 위에 편리한 추상화를 구축합니다.

Aahz가 자신의 threading 자습서에서 유용한 슬라이드 모음을 제공합니다; http://www.pythoncraft.com/OSCON2001/ 을 참조하십시오.

제 스레드가 아무것도 실행되지 않는 것 같습니다: 왜 그런가요?

메인 스레드가 종료되자마자, 모든 스레드가 죽습니다. 메인 스레드가 너무 빨리 실행되어, 스레드가 작업을 수행할 시간이 없습니다.

간단한 수정은 프로그램 끝에 모든 스레드가 완료될 만큼 충분히 긴 휴면을 추가하는 것입니다:

import threading, time

def thread_task(name, n):
    for i in range(n):
        print(name, i)

for i in range(10):
    T = threading.Thread(target=thread_task, args=(str(i), i))
    T.start()

time.sleep(10)  # <---------------------------!

그러나 이제 (많은 플랫폼에서) 스레드는 병렬로 실행되지 않고, 한 번에 하나씩 순차적으로 실행되는 것처럼 보입니다! 그 이유는 OS 스레드 스케줄러가 이전 스레드가 블록 될 때까지 새 스레드를 시작하지 않기 때문입니다.

간단한 수정은 실행 함수의 시작 부분에 작은 휴면을 추가하는 것입니다:

def thread_task(name, n):
    time.sleep(0.001)  # <--------------------!
    for i in range(n):
        print(name, i)

for i in range(10):
    T = threading.Thread(target=thread_task, args=(str(i), i))
    T.start()

time.sleep(10)

time.sleep()을 위한 좋은 지연 값을 추측하는 대신, 일종의 세마포어 메커니즘을 사용하는 것이 좋습니다. 한 가지 아이디어는 queue 모듈을 사용하여 큐 객체를 만들고, 각 스레드가 완료될 때 큐에 토큰을 추가하게 하고, 메인 스레드가 스레드 수 만큼의 토큰을 읽도록 하는 것입니다.

여러 작업자 스레드 간에 작업을 어떻게 배달합니까?

가장 쉬운 방법은 concurrent.futures 모듈, 특히 ThreadPoolExecutor 클래스를 사용하는 것입니다.

또는, 디스패치 알고리즘을 세밀하게 제어하려면, 직접 논리를 작성할 수 있습니다. queue 모듈을 사용하여 작업 목록을 포함하는 큐를 만드십시오. Queue 클래스는 객체 목록을 유지하고 큐에 항목을 추가하는 .put(obj) 메서드와 이를 반환하는 .get() 메서드를 갖습니다. 클래스는 각 작업이 정확히 한 번만 전달되도록 하는 데 필요한 록을 관리합니다.

간단한 예를 들면 다음과 같습니다:

import threading, queue, time

# 작업자 스레드는 큐에서 작업을 가져옵니다. 큐가 비어 있으면, 더는 작업이 없다고 가정하고 종료합니다.
# (실제 상황에서는 작업자가 종료할 때까지 실행합니다.)
def worker():
    print('Running worker')
    time.sleep(0.1)
    while True:
        try:
            arg = q.get(block=False)
        except queue.Empty:
            print('Worker', threading.currentThread(), end=' ')
            print('queue empty')
            break
        else:
            print('Worker', threading.currentThread(), end=' ')
            print('running with argument', arg)
            time.sleep(0.5)

# 큐를 만듭니다
q = queue.Queue()

# 5 작업자의 풀을 시작합니다
for i in range(5):
    t = threading.Thread(target=worker, name='worker %i' % (i+1))
    t.start()

# 큐에 작업을 추가하기 시작합니다
for i in range(50):
    q.put(i)

# 스레드가 실행할 시간을 줍니다
print('Main thread sleeping')
time.sleep(5)

실행하면 다음과 같은 출력이 생성됩니다:

Running worker
Running worker
Running worker
Running worker
Running worker
Main thread sleeping
Worker <Thread(worker 1, started 130283832797456)> running with argument 0
Worker <Thread(worker 2, started 130283824404752)> running with argument 1
Worker <Thread(worker 3, started 130283816012048)> running with argument 2
Worker <Thread(worker 4, started 130283807619344)> running with argument 3
Worker <Thread(worker 5, started 130283799226640)> running with argument 4
Worker <Thread(worker 1, started 130283832797456)> running with argument 5
...

자세한 내용은 모듈 설명서를 참조하십시오. Queue 클래스는 기능이 풍부한 인터페이스를 제공합니다.

어떤 종류의 전역 값 변경이 스레드 안전합니까?

내부적으로 전역 인터프리터 록(GIL)이 사용되어 한 번에 하나의 스레드 만 파이썬 VM에서 실행되도록 합니다. 일반적으로, 파이썬은 바이트 코드 명령어들 사이에서만 스레드 간 전환을 제공합니다; sys.setswitchinterval()을 통해 얼마나 자주 전환할지를 설정할 수 있습니다. 따라서 각 바이트 코드 명령어와 각 명령어에서 도달하는 모든 C 구현 코드는 파이썬 프로그램의 관점에서 원자 적입니다.

이론적으로, 이것은 정확하게 따지기 위해서는 PVM 바이트 코드 구현에 대한 정확한 이해가 필요하다는 것을 의미합니다. 경험적으로는, 이것은 "원자 적으로 보이는" 내장 데이터형(정수, 리스트, 딕셔너리 등)의 공유 변수에 대한 조작이 실제로 원자 적임을 의미합니다.

예를 들어, 다음 연산은 모두 원자 적입니다 (L, L1, L2는 리스트, D, D1, D2는 딕셔너리, x, y는 객체, i, j는 정수입니다):

L.append(x)
L1.extend(L2)
x = L[i]
x = L.pop()
L1[i:j] = L2
L.sort()
x = y
x.field = y
D[x] = y
D1.update(D2)
D.keys()

이것들은 아닙니다:

i = i+1
L.append(L[-1])
L[i] = L[j]
D[x] = D[x] + 1

다른 객체를 대체하는 연산은 객체의 참조 횟수가 0에 도달할 때 그들의 __del__() 메서드를 호출할 수 있으며, 이는 영향을 줄 수 있습니다. 이것은 딕셔너리와 리스트의 대량 갱신 때 특히 그렇습니다. 의심스러우면, 뮤텍스를 사용하십시오!

전역 인터프리터 록을 제거할 수 없습니까?

전역 인터프리터 록(GIL)은 종종 하이 엔드 다중 프로세서 서버 기계에 파이썬을 배치하는 데 방해가 된다고 여겨집니다, (거의) 모든 파이썬 코드가 GIL을 잡고 있는 동안에만 실행하려고 해서, 다중 스레드 파이썬 프로그램이 사실상 오직 하나의 CPU만 사용하기 때문입니다.

파이썬 1.5 시절에, Greg Stein은 실제로 GIL을 제거하고 세밀한 록으로 대체한 포괄적인 패치 모음("자유로운 스레딩" 패치)을 구현했습니다. Adam Olsen은 최근 그의 python-safethread 프로젝트에서 유사한 실험을 수행했습니다. 불행히도, 두 실험 모두 GIL 제거를 보상하는 데 필요한 세밀한 록의 양으로 인해 단일 스레드 성능이 급격히 떨어졌습니다 (적어도 30% 더 느립니다).

그렇다고 다중 CPU 기계에서 파이썬을 제대로 사용할 수는 없다는 뜻은 아닙니다! 여러 스레드 대신에 여러 프로세스로 작업을 분할하는 창의력을 발휘해야 합니다. 새로운 concurrent.futures 모듈의 ProcessPoolExecutor 클래스는 그렇게 하는 쉬운 방법을 제공합니다; multiprocessing 모듈은 작업 디스패치에 대한 제어를 더 원할 때를 위한 저수준 API를 제공합니다.

C 확장을 신중하게 사용하는 것도 도움이 됩니다; C 확장을 사용하여 시간이 오래 걸리는 작업을 수행하면, 확장은 실행 스레드가 C 코드에 있는 동안 GIL을 해제하고 다른 스레드가 어떤 작업을 수행할 수 있도록 할 수 있습니다. zlibhashlib와 같은 일부 표준 라이브러리 모듈은 이미 이렇게 합니다.

GIL은 진정한 전역이 아니라 인터프리터별 상태 록이어야 한다고 제안되었습니다; 그러면 인터프리터가 객체를 공유할 수 없습니다. 불행히도, 이것도 일어날 가능성이 없습니다. 많은 객체 구현이 현재 전역 상태를 가지고 있기 때문에, 엄청난 양의 작업이 될 것입니다. 예를 들어, 작은 정수와 짧은 문자열이 캐시 됩니다; 이러한 캐시는 인터프리터 상태로 이동해야 합니다. 다른 객체 형에는 자체 자유 목록(free list)이 있습니다; 이 자유 목록은 인터프리터 상태로 이동해야 합니다. 이런 식으로 계속됩니다.

그리고 제삼자 확장에도 같은 문제가 있기 때문에, 유한한 시간 안에 할 수 있는지도 의심스럽습니다. 제삼자 확장은 여러분이 그들의 전체 전역 상태를 인터프리터 상태에 저장하도록 변환할 수 있는 것보다 빠른 속도로 작성되고 있을 가능성이 높습니다.

그리고 마지막으로, 일단 상태를 공유하지 않는 다중 인터프리터를 갖게 된다면, 각 인터프리터를 별도의 프로세스로 실행하는 것에 비해 얻은 이점은 무엇입니까?

입력과 출력

파일을 어떻게 삭제합니까? (그리고 다른 파일 질문들...)

os.remove(filename)이나 os.unlink(filename)을 사용하십시오; 설명서는 os 모듈을 참조하십시오. 두 함수는 동일합니다; unlink()는 단순히 이 함수에 대한 유닉스 시스템 호출의 이름입니다.

디렉터리를 제거하려면, os.rmdir()을 사용하십시오; 만들려면 os.mkdir()을 사용하십시오. os.makedirs(path)는 존재하지 않는 path의 중간 디렉터리를 만듭니다. os.removedirs(path)는 비어있는 한, 중간 디렉터리를 제거합니다; 전체 디렉터리 트리와 그 내용을 삭제하려면 shutil.rmtree()를 사용하십시오.

파일 이름을 바꾸려면 os.rename(old_path, new_path)를 사용하십시오.

파일을 자르려면, f = open(filename, "rb+")를 사용하여 열고 f.truncate(offset)을 사용하십시오; offset의 기본값은 현재 탐색(seek) 위치입니다. os.open()으로 열린 파일의 경우 os.ftruncate(fd, offset)도 있습니다. 여기서 fd는 파일 기술자(작은 정수)입니다.

shutil 모듈에도 copyfile(), copytree()rmtree()를 포함한 파일에서 작동하는 많은 함수가 포함되어 있습니다.

파일을 어떻게 복사합니까?

shutil 모듈에는 copyfile() 함수가 포함되어 있습니다. MacOS 9에서 리소스 포크(resource fork)와 파인더(Finder)_ 정보를 복사하지 않음에 유의하십시오.

바이너리 데이터를 읽는 (또는 쓰는) 방법은 무엇입니까?

복잡한 바이너리 데이터 형식을 읽거나 쓰려면, struct 모듈을 사용하는 것이 가장 좋습니다. 바이너리 데이터(보통 숫자)를 포함하는 문자열을 취해서 파이썬 객체로 변환할 수 있도록 합니다; 그리고 그 반대도 가능합니다.

예를 들어, 다음 코드는 파일에서 빅 엔디안 형식의 두 개의 2-바이트 정수와 하나의 4-바이트 정수를 읽습니다:

import struct

with open(filename, "rb") as f:
    s = f.read(8)
    x, y, z = struct.unpack(">hhl", s)

포맷 문자열의 '>'는 빅 엔디안 데이터를 강제합니다; 문자 'h'는 하나의 "짧은(short) 정수"(2바이트)를 읽고, 'l'은 문자열에서 하나의 "긴(long) 정수"(4바이트)를 읽습니다.

더욱 규칙적인 데이터(예를 들어 int나 float의 동종 리스트)의 경우, array 모듈을 사용할 수도 있습니다.

참고

바이너리 데이터를 읽고 쓰려면, 바이너리 모드로 파일을 열어야 합니다 (여기서는, "rb"open()으로 전달합니다). 대신 "r"(기본값)을 사용하면, 파일이 텍스트 모드로 열리고 f.read()bytes 객체 대신 str 객체를 반환합니다.

os.popen()으로 만든 파이프에서 os.read()를 사용할 수 없는 것처럼 보입니다; 왜입니까?

os.read()는 열린 파일을 나타내는 작은 정수인 파일 기술자를 취하는 저수준 함수입니다. os.popen()은 내장 open() 함수에서 반환하는 것과 같은 형의 고수준 파일 객체를 만듭니다. 따라서, os.popen()으로 만들어진 파이프 p에서 n 바이트를 읽으려면, p.read(n)을 사용해야 합니다.

직렬 (RS232) 포트에 어떻게 액세스합니까?

Win32, POSIX(리눅스, BSD 등), Jython의 경우:

유닉스의 경우, Mitch Chapman의 유즈넷 게시물을 참조하십시오:

왜 sys.stdout(stdin, stderr)을 닫아도 닫히지 않습니까?

파이썬 파일 객체는 저수준 C 파일 기술자의 고수준 추상화 계층입니다.

내장 open() 함수를 통해 파이썬에서 만드는 대부분 파일 객체의 경우, f.close()는 파이썬 파일 객체를 파이썬의 관점에서 닫은 것으로 표시하고 하부 C 파일 기술자를 닫도록 합니다. 이것은 f가 가비지가 될 때 f의 파괴자에서 자동으로 일어나기도 합니다.

그러나 stdin, stdout 및 stderr은 파이썬에서 특별하게 처리되는데, C 역시 이들에게 특수한 상태를 부여하기 때문입니다. sys.stdout.close()를 실행하면 파이썬 수준 파일 객체가 닫힌 것으로 표시되지만, 연관된 C 파일 기술자를 닫지 않습니다.

이 세 가지 중 하나에 대한 하부 C 파일 기술자를 닫으려면, 먼저 이것이 정말로 여러분이 하고 싶은 것인지 확인해야 합니다 (예를 들어, I/O를 수행하려는 확장 모듈이 혼동할 수 있습니다). 그렇다면, os.close()를 사용하십시오:

os.close(stdin.fileno())
os.close(stdout.fileno())
os.close(stderr.fileno())

또는 숫자 상수 0, 1 및 2를 각각 사용할 수 있습니다.

네트워크/인터넷 프로그래밍

파이썬에는 어떤 WWW 도구가 있습니까?

라이브러리 레퍼런스 매뉴얼의 인터넷 프로토콜과 지원인터넷 데이터 처리 장을 참조하십시오. 파이썬에는 서버 측과 클라이언트 측 웹 시스템을 구축하는 데 도움이 되는 많은 모듈이 있습니다.

사용 가능한 프레임워크 요약은 Paul Boddie가 https://wiki.python.org/moin/WebProgramming에서 유지 관리합니다.

Cameron Laird는 http://phaseit.net/claird/comp.lang.python/web_python에서 파이썬 웹 기술에 관한 유용한 페이지 모음을 유지 관리합니다.

CGI 폼 제출을 어떻게 흉내 낼 수 있습니까 (METHOD=POST)?

폼을 POST 한 결과 웹 페이지를 가져오고 싶습니다. 이 작업을 쉽게 수행할 수 있도록 하는 기존 코드가 있습니까?

예. 다음은 urllib.request를 사용하는 간단한 예입니다:

#!/usr/local/bin/python

import urllib.request

# 쿼리 문자열을 만듭니다
qs = "First=Josephine&MI=Q&Last=Public"

# 연결하고 서버에게 경로를 보냅니다
req = urllib.request.urlopen('http://www.some-server.out-there'
                             '/cgi-bin/some-cgi-script', data=qs)
with req:
    msg, hdrs = req.read(), req.info()

일반적으로 퍼센트 인코딩된 POST 연산의 경우, 쿼리 문자열은 urllib.parse.urlencode()를 사용하여 인용해야 함에 유의하십시오. 예를 들어, name=Guy Steele, Jr. 를 보내려면:

>>> import urllib.parse
>>> urllib.parse.urlencode({'name': 'Guy Steele, Jr.'})
'name=Guy+Steele%2C+Jr.'

더 보기

광범위한 예는 urllib 패키지를 사용하여 인터넷 리소스를 가져오는 방법을 참조하십시오.

HTML 생성을 위해 어떤 모듈을 사용해야 합니까?

Web Programming wiki page에서 유용한 링크 모음을 찾을 수 있습니다.

파이썬 스크립트에서 메일을 보내려면 어떻게 해야 합니까?

표준 라이브러리 모듈 smtplib를 사용하십시오.

다음은 이를 사용하는 매우 간단한 대화식 메일 발신기입니다. 이 방법은 SMTP 리스너를 지원하는 모든 호스트에서 작동합니다.

import sys, smtplib

fromaddr = input("From: ")
toaddrs  = input("To: ").split(',')
print("Enter message, end with ^D:")
msg = ''
while True:
    line = sys.stdin.readline()
    if not line:
        break
    msg += line

# 실제 우편 전송
server = smtplib.SMTP('localhost')
server.sendmail(fromaddr, toaddrs, msg)
server.quit()

유닉스 전용 대안은 sendmail을 사용합니다. sendmail 프로그램의 위치는 시스템마다 다릅니다; 때로는 /usr/lib/sendmail, 때로는 /usr/sbin/sendmail. sendmail 매뉴얼 페이지가 도움이 될 것입니다. 샘플 코드는 다음과 같습니다:

import os

SENDMAIL = "/usr/sbin/sendmail"  # sendmail 위치
p = os.popen("%s -t -i" % SENDMAIL, "w")
p.write("To: receiver@example.com\n")
p.write("Subject: test\n")
p.write("\n")  # 헤더와 본문을 구분하는 빈 줄
p.write("Some text\n")
p.write("some more text\n")
sts = p.close()
if sts != 0:
    print("Sendmail exit status", sts)

소켓의 connect() 메서드에서 블로킹을 피하려면 어떻게 해야 합니까?

select 모듈이 소켓의 비동기 I/O를 지원하는 데 흔히 사용됩니다.

TCP 연결이 블록 되지 않도록 하기 위해, 소켓을 비 블로킹 모드로 설정할 수 있습니다. 그런 다음 socket.connect()를 수행하면, 즉시 연결되거나 (그다지 가능성이 없습니다) 에러 번호를 .errno에 포함하는 예외가 발생합니다. errno.EINPROGRESS는 연결이 진행 중이지만, 아직 완료되지 않았음을 나타냅니다. OS마다 다른 값을 반환해서, 여러분의 시스템에서 무엇이 반환되는지 확인해야 합니다.

예외를 피하려면 socket.connect_ex() 메서드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errno 값만 반환합니다. 폴링하려면, 나중에 socket.connect_ex()를 다시 호출할 수 있습니다 -- 0이나 errno.EISCONN은 연결되었음을 나타냅니다 -- 또는 이 소켓을 select.select()로 전달하여 쓸 수 있는지 확인할 수 있습니다.

참고

asyncio 모듈은 비 블로킹 네트워크 코드를 작성하는 데 사용할 수 있는 범용 단일 스레드 및 동시성 비동기 라이브러리를 제공합니다. 제삼자 Twisted 라이브러리는 널리 사용되는 기능이 풍부한 대안입니다.

데이터베이스

파이썬에 데이터베이스 패키지에 대한 인터페이스가 있습니까?

예.

DBMGDBM같은 디스크 기반 해시에 대한 인터페이스도 표준 파이썬에 포함되어 있습니다. 경량 디스크 기반 관계형 데이터베이스를 제공하는 sqlite3 모듈도 있습니다.

대부분 관계형 데이터베이스에 대한 지원이 제공됩니다. 자세한 내용은 DatabaseProgramming wiki page를 참조하십시오.

파이썬에서 영속 객체를 어떻게 구현합니까?

pickle 라이브러리 모듈은 이것을 매우 일반적인 방식으로 해결하고 (여전히 열린 파일, 소켓 또는 창과 같은 것을 저장할 수는 없지만), shelve 라이브러리 모듈은 pickle과 (g)dbm을 사용하여 임의의 파이썬 객체를 포함하는 영속적(persistent) 매핑을 만듭니다.

수학과 숫자

파이썬에서 난수를 어떻게 생성합니까?

표준 모듈 random은 난수 생성기를 구현합니다. 사용법은 간단합니다:

import random
random.random()

이것은 [0, 1) 범위의 무작위 부동 소수점 숫자를 반환합니다.

이 모듈에는 다른 많은 특수 생성기가 있습니다, 가령:

  • randrange(a, b)는 [a, b) 범위의 정수를 선택합니다.

  • uniform(a, b)는 [a, b) 범위의 부동 소수점 숫자를 선택합니다.

  • normalvariate(mean, sdev)는 정규 (가우시안) 분포를 샘플링합니다.

일부 고수준 함수는 시퀀스에서 직접 작동합니다, 가령:

  • choice(S)는 주어진 시퀀스에서 무작위 요소 하나를 선택합니다.

  • shuffle(L)은 리스트를 제자리에서 섞습니다, 즉 무작위로 순서를 바꿉니다.

독립적인 여러 개의 난수 생성기를 만들기 위해 인스턴스 화 할 수 있는 Random 클래스도 있습니다.